macOS 하이시에라 위한 'Bartender3' 베타, 기존 구매자 무료 업데이트

Mac/소식

맥 필수 앱 중 하나로 꼽히는 Bartender(바텐더)가 하이시에라에 대응하여 새로운 버전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Bartender는 macOS 메뉴바를 깔끔하게 유지해주는 앱입니다. 복잡한 메뉴바의 앱들을 메뉴 안에 숨길 수 있게 설정하는 방식으로, MS 윈도우에서는 오래전부터 있던 기본 기능입니다, 하지만 맥에는 이 기능이 없어 아쉬워하는 맥 유저들에게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여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앱입니다.


기존 구매자에 대한 무료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가 더 반갑게 다가오는 것은 기존 Bartender2 구매자 모두에게 무료로 Bartender3 업데이트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최근 많은 앱들이 macOS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새로운 구매를 요구하거나, 구독제로 변경되어 적지 않은 비판을 받고 있는 데 비하여 이번 무료 업데이트 정책은 맥 유저들에게 환영받을 만한 대응인 것 같습니다.


Bartender3 새로운 변화

가장 중요한 변화는 하이시에라에서 Bartender2 사용 시 시스템 아이콘들이 바텐더 메뉴안에 들어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를 수정했을 뿐만아니라 기본적인 작동 방식 또한 달라졌는데요, 이제는 바텐더 메뉴를 누르면 팝업창이 뜨지 않고, 메뉴바 안에서 펼쳐집니다. 훨씬 깔끔한 방식으로 완전한 네이티브로 작동하는 느낌이라 업데이트에 대한 만족도가 큽니다.

↑ Bartender3는 위 스크린샷처럼 별도의 팝업창이 뜨지 않고 macOS 메뉴바 안에서 펼쳐지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베타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

아직 베타 테스트이기 때문에 Bartender3로 자동 업데이트는 되지 않고 있습니다. 미리 사용해보실 분들은 아래와 같이 바텐더 설정 - Updates 메뉴의 'Update to Test Builds, even though they may be unstable' 옵션에 체크 하고 'Check For Updat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물론 베타 테스트이기 때문에 완전히 안정적인 버전은 아니므로, 실무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바텐더 공식 블로그를 참고 하세요


작성자

Posted by Dave 

시리즈 태그

댓글 영역